생활/취미 재테크

평범한 하꼬 블로거의 구글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 수익 비교

김무명01 2021. 2. 19.

 


하꼬 블로거의 구글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 수익 비교


 

나는 개하꼬 블로거다.

글도 쓰고 싶을 때만 쓰고.. 가끔 삘 받았을 때만 쓰고 .. 내가 쓰고 싶은 내용만 쓴다.

트래픽 유도하는 그런 글은 절대 쓰지 않는다.

 

 

 

몇 달동안 글 한 개도 안 올린 날도 있다. 그러다가 겨우 한 개 올리다가 또 한 달 잠잠 .. 이랬는데

최근이 그나마 가장 꾸준 활발하게 글을 올리는 것 같다.

 

12월 들어서는 일 방문자가 최대 100명 - 평균 50명정도였던 것 같다.

 

 

카카오 애드핏이 무려 다음 애드핏일 시절.. 광고 게시를 승인 받았다.

그것은 바야흐로 2020년 5월.. 그리 오래된 것도 아니다.

왜냐하면 난 하꼬니까.

 

광고 승인 이래 12월에 최고 수익 824원을 찍었다.

 

월 최고 수익이 824원 & 2020.5부터 2021.1월까지 잔고 2463원이다.

써야되나싶은 그런 금액이다.

안 올려서 그렇지 하루 수익 0원인 날도 수두룩하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훨씬 많이 났지만 구글에도 수익이 0달러인 날이 많이 있다.

애드센스 쪽은 한 번씩 터지는 날이 있는데 그런 날은 수익이 많이 난다. 그래봤자 1달러가 안 되긴하지만 ㅋㅋㅋ

 

 

구글 애드센스는 신청하면 자꾸 승인이 나지 않았다.

짜증나고 귀찮아서 중간에 블로그를 접었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다가 시간 여유가 좀 생기고나서 블로그를 다시 내 포트폴리오 겸 아카이브 겸
겸사겸사 글을 남겨야겠다고 다짐했다.

 

그것이 겨울..

새 마음을 먹고, 글을 몇 개 써서 올리고, 광고 승인을 다시 받았다. 

12월 중순 쯤 광고 승인을 받았다. 놀랍게도 1월에만 카카오 애드핏 수익 9개월치(?)의 두 배 가까이되는 4.6불을 기록했다.

 

 

물론 구글 광고는 내가 쌓아놓은 모든 데이터를 지 마음대로 이용해서 알고리즘에 최적화된 광고를 척척 띄워준다.

그리고 블로그 페이지를 옮겨다닐려고 하면 이상한 팝업 광고 스타일의 풀 스크린 광고도 띄운다.

다음 광고만 달아놨을 땐 뭔가 좀 개인 홈페이지같고 갬성갬성한 느낌을 그런데로 유지할 수 있었지만,

구글 광고 띄우는 걸 모든 영역에 다 띄우니까 개싼마이 느낌이 난다.

그리고 그 이상한 성인만화? 아무튼 이상한 광고가 뜨는데 이런 건 광고 단가가 높나 싶기도 하고

구글이 광고 띄우는 방식도, 내용도 훨씬 공격적이다. 그 대신 수익도 카카오 애드핏에 비하면 공격적이다.

 

 

구글이 광고 수익을 유저들과 공유해서 살아남았는데(광고를 겁나 많이 달지만) 이정도면 정말 네이버나 다음이랑 비교하면...

특히 네이버처럼 사용자를 흑우로 아는 그런 짠돌이 기업과는 차원이 다른 것 같다.

 

 

구글 애드센스까지 아무튼 애드고시를 모두 통과해서 기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