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취미 재테크

주식 거래 시작하는 방법! 주식 사고 팔기 | 계좌 개설부터 매수까지

김무명01 2020. 5. 15.

*주식 투자는 고위험/초고위험군으로 분류되며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1. 증권사를 고른다.

나는 유진투자증권에 계좌를 만들었고, 키움증권도 수수료가 싸서 쓰고 있는 사람이 많다.

 

네이버 페이 이벤트 페이지를 경유하거나, 추천인을 네이버로 쓰면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주는 이벤트가 있다.

그 외 신규 가입자에게 5년/10년/평생 MTS, HTS 거래시 수수료 면제를 해주거나, 일정 금액 이상 거래시 돈을 주는 등 이벤트가 많다.

 

따져보고 마음에 드는 증권사를 고른다.

*증권사 수수료는 면제되더라도 세금은 내야한다.

 

www.event2.pay.naver.com/v/m/event/benefit/list

 

 

2. 증권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다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로는 주식거래가 안 된다.

증권용 공인인증서(무료)/범용 공인인증서(1년에 몇 천원 정도) 중 택 1하여 발급받는다.

범용 인증서는 꼭 필요하거나 이미 쓰고 있는 게 아니라면 증권용만 해도 충분하다.

 

 

3. 비대면으로 계좌 계설을 하고, 은행 계좌에서 증권 계좌로 돈을 보낸다.

계좌를 오래 전에 만들어서 용어가 잘 기억나지 않지만 증권 계좌로 연결하는 제휴 계좌(?) 은행을 고를 수 있다. 타행이체시 수수료 면제가 되는 은행을 고르는 것이 좋다. 

 

4. 주식 시장이 열리는 시간에 들어가서 거래 주문을 넣는다.

 

주식 시장이 열리는 시간 평일 9:00 - 15:30이다. 그 외 앞 뒤로 장외 거래가 가능한 시간도 있긴하다.

 

5. 원하는 회사의 주식을 주문한다.

 

메뉴에서 주식주문 메뉴로 들어간다.

 

원하는 회사를 검색한다. 

 

삼성전자 우선주에 들어가 보았다.

비밀번호 입력 > 단가, 수량 입력 후 > 현금매수를 한다.

원하는 가격(지정가)과 수량을 입력한다.

 

지금 당장 차트와 주가가 움직이고 있을 때 그냥 그 가격대로 사고싶다고 하면 시장가를 선택하고 살 수 있다.

 

주문 내역을 확인 하고 현금매수 버튼을 누르면 주가가 지정가에 도달했을 때 거래가 알아서 체결되고 주식 잔고에서 주식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