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 스튜디오에서 아이템을 만들려고 한다. 마야는 유료이고 그래서 Blender를 써서 만들려고 한다. 3D 더미 파일을 불러오려고 하는데 Blender에서 *.fbx 파일을 가져오는데 아스키 파일이라면서 지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아스키 fbx 파일을 바이너리 형식으로 바꿔주어야한다. 아주 간단한 해결 방법을 공유한다.
1. FBX converter를 다운 받고 설치한다.
https://www.autodesk.com/developer-network/platform-technologies/fbx-converter-archives
2. FBX converter를 실행하고, 파일을 불러온다.
왼쪽이 소스파일 오른쪽이 출력되는 파일이다.
왼쪽 영역에서 Add...을 누르거나 드래그앤드랍해서 파일 아이콘을 끌어다 놓으면 자동으로 source file로 들어간다.
3. 옵션을 아래와 같이 지정되었는지 확인후 Convert한다! (끝)
Change destination folder로 변환된 파일이 저장될 폴더를 지정할 수 있다.
아래의 FBX Save Mode가 Binary로 되어있는지 확인후 오른쪽 아래의 Convert를 누르면 blender에서 fbx파일을 import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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