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적은 수고로 이런 스타일의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무료 템플릿이라 사진만 바꿔써도 상관없음!
준비물과 이전글 정리!
다운받은 템플릿과 github 계정이 필요하다.
이게 있어야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준비물1. Github 계정
>> 이전 글 #1. Github 계정 만들기: 코드, 웹페이지 올려놓는 클라우드, 코드 관리
여기서 github 계정 만드는 방법을 올렸다.
준비물2. 홈페이지 소스
>> 이전 글 #2. 홈페이지 만들기 | 웹사이트 템플릿 얻기
웹사이트 템플릿이 올라와있는 사이트를 정리한 곳이다.
github에서 pages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기본적인 html, css, 자바 스크립트만 쓴다면 pages 기능을 돈 주고 쓸 필요는 없다.
repository 생성할 때 username이랑만 똑같이 맞춰주면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계정을 만들고나서 로그인을 하면 이렇게 생긴 화면이 반긴다.
빨간 네모로 표시해놓았는데 Repositories-New로 새 저장소를 만들어준다.
아래 이름과 같이 repository를 만들어주자.
Owner는 내 username이다.
repository name은 나의 username.github.io 이런 식으로 만들어 줘야한다. (그림처럼)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크롬이나 익스플로러같이 브라우저에서 username.github.io의 주소를 입력하게 되면 내 홈페이지로 연결이 된다.
나는 내 사업을 하고 싶은 작은 소망이 있기에(?) 이렇게 생긴 로펌 웹사이트 템플릿을 다운받았다.
Free CSS라는 곳에서 받은 것인데 이 사이트도 준비물2로 링크해놓은 사이트에 올려놓은 곳 중 하나다.
이 템플릿을 보면 소속 변호사들이 팔짱을 끼고 서있는 누가봐도 비즈니스용 웹사이트이다. 로펌이나 변호사가 아니더라도 학교도 괜찮고 여러 비즈니스에 응용가능할 것 같은 템플릿이다.
원하는 템플릿을 다운받고 압축을 풀어놓자.
템플릿을 github에 업로드한다
와 영어가 왜 이렇게 많지?하다가 창을 꺼버릴 수도 있는데 uploading an existing file을 눌러주면 파일업로드를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간다.
붙여넣기 아이콘이 있는 곳으로 내가 받은 템플릿 파일을 드래그하면, 파일이 알아서 올라간다.
진행중이라서 초록 막대기가 채워지고있다.
업로드가 완료될 때까지 잠시 기다린다.
파일이 업로드 되고나서 스크롤을 쭉 내리면 화면이 이렇게 생겼다.
여기서 commit changes(녹색 버튼)을 눌러야 파일 업로드가 완료된다.
페이지가 완전히 실시간으로 처리되는 것은 아니다. 처리되는 데 시간이 약간 걸릴 수도 있다.
일단 이렇게 열어놓았다.
변호사라거나 1인 기업, 사업을 하는 데 홈페이지를 만들어놓고 홍보하고 싶은데 홈페이지를 어떻게 만들어야될지 고민이라면..?
이렇게 아주 간단하게 웹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이 양식을 그대로 이름과 사진만 바꿔서 써도 상관이 없다. 왜냐하면 이 템플릿은 개인용으로든 상업용으로든 자유롭게 쓰라고 만든 것이기 때문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