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못만지는거/HTML과 CSS

#01. 가성비충의 웹사이트 템플릿/아이디어 얻기 & HTML/CSS 공부--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셀프로 공부하면서 고치기

김무명01 2021. 2. 10.

 

 

 


홈페이지 만들기 #01. 가성비충의 웹사이트 템플릿/아이디어 얻기 
& HTML/CSS 코드 공부

 


 

어느 날 어떤 github 웹사이트를 구경하게 되었다. 포트폴리오용 개인 웹사이트였다.

그래픽만 좀 있어보이게 해도 프로페셔널해보이는데 디자인이 이쁘니까 그런 느낌이 들었다!

 

개인 홈페이지 만드는 그런 방법을 알아보니까 HTML5를 쓰면 반응형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HTML은 아주 옛날옛적에 초딩 시절 만져본 적이 있긴 했지만 막 그렇게 잘 아는 것은 절대로 아니다. 그리고 내 짱구를 굴려 봤자 디자인이 예쁘게 나오는 것도 아닌걸 나는 너무나 잘 알기 때문에 템플릿을 쓰기로 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HTML과 CSS 코드를 바꿔가면서 블로그 스킨을 바꿀 수 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기본 스킨에서도 내가 필요 없는 부분는 부분을 지우는 식으로 디자인은 마음에 들지만 필요 없는 항목이 많은 스킨을 바꿀 수 있다!


웹사이트 템플릿 다운받기

 

1. 웹사이트 템플릿은 HTML5 UP이라는 곳에서 받았다.

http://html5up.net

 

HTML5 UP

Responsive HTML5 and CSS3 site templates designed by @ajlkn and relea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license.

html5up.net

 

2. 여기에서 내 눈에 예뻐보이는 그런 스킨을 골랐다. 그것은 Editorial. 다운로드 받아서 쓸 수 있다.

 

HTML5 UP에서 제공하는 Editorial 스킨

 

일단 디자인이 깔끔하고 이쁘다. 그리고 반응형이라서 모바일에서도 스킨이 알아서 적용이 된다.


내가 창조해 봐야 이쁜 디자인이 나올 수 없다는 것을 이미 난 알고 있다. 그리고 나는 가성비충이다. 그리고 누가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고 했다. 

공부할 겸 HTML5에서 받은 Editorial 템플릿을 티스토리 스킨에 입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런 풍으로 고쳐 보려고 한다. 사실 글 올리는 지금도 대충은 고치긴 했지만 아직 100% 다 고쳐진 것은 아니다 ㅎ

 

뭔가 티스토리 제공 스킨보다 투박함도 줄고 좀 세련된 느낌이라고 해야되나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을 다운받고 이거랑 Editorial 스킨을 합쳐서 내가 원하는 형태로 레이아웃을 만들 예정이다.

아무튼 그렇게 만들어볼 예정이다.

 

 

HTML은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니다!

그치만 알면 좋다. 그치만 시간내서 따로 배우지 않으면 절대로 안 하는 것을 알기 때문에 이렇게라도 약간 배워보려고 한다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