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못만지는거/기타

크롬캐스트 몇 년째 사용 중인 아주 상세한 실사용 후기 | 자취 추천템 | 안드로이드, 아이폰, 컴퓨터 화면 다른 TV, 스크린 등으로 보내기 (미러링), 화면 공유

김무명01 2020. 5. 16.

몇 년 째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는 크롬캐스트 실사용 후기

안드로이드, 아이폰, 컴퓨터, 화면을 다른 TV 모니터나 스크린으로 보내기 미러링 및 스트리밍

 

스펙

1080p 60프레임 영상 지원

 

장점

     - 넷플릭스나 유투브 스트리밍을 큰 TV 화면으로 볼 수 있다. (이건 아이폰도 가능)

     - 미러링을 하면 그 동안 휴대폰을 못 보는데 유투브, 넷플릭스,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 영상(중에서도 스트리밍 되는 영상도 있고, 안 되는 영상도 있음)을 TV로 켜놓고 중간중간 휴대폰 보거나 끄는 게 가능하다.

     - 화질도 선명하다, (평소에 보는 HD, FHD 영상 화질). 

     - 광고없이 유투브를 볼 수 있다.  업데이트되면서 이건 이제 안된다 ㅠㅠㅠㅠ

     - 4k가 안 되는게 3세대 크롬캐스트의 단점인데 유투버 중에 4k 영상을 업로드해주는 사람이 없다!!!ㅋㅋㅋㅋㅋ

       그리고 나의 TV 겸 모니터는 4k 해상도 지원이 안된다!!ㅋㅋㅋㅋㅋ 4k 업로더도 새덕후?말고는 생각이 안 난다. 진짜 그만큼 4k로 영상 올리는 사람이 없음.

 

거의 없는 몇 개의 단점

     - 크롬캐스트 택배 도착 직후 일 주일동안 넷플릭스 본다고 하루에 4 - 5시간씩 잤음 ㅎ

     - 배속 조절 불가능(제일 큰 단점이지만 참을만 함)

     - 4k 영상은 전송 불가능 (근데 집에 어차피 4K 지원되는 TV가 한 대도 없음; 유투버 중에 4k로 업로드하는 사람도 정말 없음. 그래서 단점이 모두 상쇄가 됨. 4k 영상을 보려면 크롬캐스트 울트라를 사야함.)

 

내가 쓰면서 받은 느낌

     - 쓴 돈에 비해 만족도가 아주 높다!

     - 무료한 자취 인생을 덜 심심하게 보내게 해 준다.

     - 돈 잘 썼다는 느낌을 받음. 이거 왜 샀지 느낌 받은 적 단 한 번도 없음.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저렴한 것을 쿠팡에서 살 수 있게 검색해봤습니다!

제 후기가 도움되신다면 아래 배너를 통해 구매해주세요. 가격은 동일합니다.

구매 후 지급되는 수수료는 저의 생활에 큰 도움이 됩니다.

😄

 

구글 크롬캐스트3 모니터 케이블, 구글크롬캐스트

얘는 로켓배송이 된다.

 

 

구글 크롬 캐스트 울트라 4k Google Chromecast Ultra 4K Chromecast 3 세대 1080p

1080p/4k 화질 지원되는 모델이 옵션에서 선택 가능.

1080p (크롬캐스트3): 4만원이 안 되는데 무료배송. 이 가격은 너무 처음 보는 최저가라 필요하시면 품절되기 전에 빨리 사세요 ㅠ

4k 화질 지원(울트라) : 7만원 - 9만원 대에 가격 형성이 되어있음.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제 후기가 도움되신다면 이 링크를 통해 구매해주세요. 저의 생활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 외 사용시 느낀점

     - 모니터 뒤쪽 USB 포트에 전원 케이블을 넣어서 쓰면 전원 공급이 불안정해서 영상 전송이 끊기거나, 소리가 안 나거나 똑바로 재생되지 않는다. 정상적으로 영상 전송이 될 가능성도 있는데 안 된다면 따로 전원을 공급해줘야 하기도 한다. 써보니까 이건 TV 바이 TV, 잘 쓰다가 펌웨어 업데이트 후에 전원 케이블 꽂아야 되는 경우도 있다. 지금은 그냥 TV 뒤쪽에 usb 포트에 꽂아서 사용중.

     - 돈 쓰고 나서 진짜 잘 샀다는 느낌이 아주 많음.

     - 보통 직장인들 일정처럼 사용하면 몇 년째 써도 고장 잘 안 남: 아침에 약간 켜놓고, 평일 저녁에 몇 시간 잠깐 보고, 주말에 가끔 하루 종일 켜놓는 정도.

    - 아주 옛날에 샀던 컴퓨터 모니터에서는 크롬캐스트가 안 봐진다(이건 확실한데). 리모콘 포함인 외부입력 들어갈 수 있는 TV 모니터여야 한다(이건 확실하진 않음)

    - 해외 직구용은 돼지코가 필요할 수도 있다. (프리볼트라서 돼지코만 있으면 됨)

 

 

미러링(휴대폰 화면을 똑같이 모니터로 보내줌) 시 후기(아이폰은 미러링 불가)

스트리밍이 아니라 미러링을 하면 화면을 끌 수 없다.

메모리 사용량도 많아져서 휴대폰 온도가 팍팍 올라간다. 화면 밝기를 낮춰도 일단 화면을 켜 놓는 거라서,

OLED 액정에 잔상이 생겼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화면 하단에 메뉴, 홈, 뒤로가기 버튼 여기가 가장 심함.

 

손난로마냥 개뜨거워짐.

 

크롬캐스트 말고도 다른 미러링만해주는 기기나 동글이나 그런 걸 팔던데, 가격이 2 - 3만원대에 가격 형성이 되어있다.

돈 좀 더 주고 그 동안 화면 꺼놓는게 배터리 수명이나 액정에나 더 좋다.

 

유투브나 넷플릭스를 40%이상 볼 계획으로 사는 거라면 크롬캐스트를 무조건 추천합니다 ㅠ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