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먹을것 리뷰

부산 로컬이 가는 식당 1. 부경대 형제돼지국밥

김무명01 2023. 2. 19.

방문자 특징

외지인이 가는 식당이 아니라 현지인이 다니는 식당을 소개합니다. 줄 서는 맛집 찾아가서 왜 먹어?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천 식당하는 글은 아니고 "후기"입니다.

 

방문 식당

형제돼지국밥

 

위치

부산 남구 대연동 53-14

 

 

 

경성대 부경대 역에서 10분 안으로 충분히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어요. 지도 보고 찾아 갔는데 블록 한 가운데에 들어가 있어요. 골목 안쪽을 들여다 보면 가게가 있어요! 물통 간판이 보인다면 .. 제대로 찾아온 게 맞읍니다

골목 앞 물통 간판

 

방문 계기

주변 지도를 켜서 국밥집을 검색해 봤을 때 많이 나오는 집이 두 개가 있습니다. 이 집이랑 수백당!

방문 후기가 많고 평점도 나쁘지 않아서 가까이에 있는 형제돼지국밥을 가게 되었습니다.

 

분위기

형제돼지국밥 입구

국밥집 방문 후기에 무슨 분위기를 쓰는 무슨 별난 놈이 다 있을까 이런 생각이 드실 것 같아요. 그런데 저는 국밥집인데 좀 세련되었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골목 안에 들여다 봤을 때에도 분명 지도에서는 이쯤인데 뭔가 국밥집스러운 게 안 보이네? 느낌이 들어서 10미터 정도 옆에 더 갈려고 했습니다.

물통 간판도 안 세워놨으면 진짜 주변에 더 살펴 봤을듯

보통 국밥집가면 시골집 느낌의 인테리어인데 별로 그런 느낌이 안와요 ㅋㅋㅋㅋㅋㅋ 테이블 사이 간격도 널찍하고 내부도 조용해요!

수저통 안에도 젓가락이 일회용 포장지 안에 들어있어서 깔끔하다는 느낌을 많이 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포장지에 들어간 젓가락

 

서비스

국밥집에 있는 특이한 testimonies

기본 반찬이랑 다대기 등등 전부 셀프입니다.앉은 자리에 태블릿(?)이 있어서 주문을 넣을 수 있습니다. 추천 메뉴도 볼 수 있고 주문해 놓고 추천 메뉴를 읽었네요. 앉은 자리에서 카드 결제를 바로 할 수 있는 것도 편해요. 사람 이름 누르면 그 메뉴 그대로 담기나 싶었는데 그렇진 않더라고요 ㅎㅎ;;

 

저는 식혜가 있어서 좋았어요! 영수증 리뷰를 하면 현금으로 돌려주네요. 네이버 포인트까지 챙기면 더 이득?

형제돼지국밥 식혜
오랜만에 먹으니까 맛있던 식혜

 

음식

상차림은 딱 이렇게 밥만 나와요

특징적인 점은 맑은 국물입니다!

국물이 진짜 맑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소면이 없어서 아쉽다? 주문태블릿에 추천 메뉴를 정독하는데 '새우젓은 새우 6개!!'이런 게 써져 있습니다. 먹어보니 약간 짜니까 많이 넣지말라는 거였구나..로 느껴질 정도로 제 입맛에는 짰어요.

원래 부산 사람이라면 자기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국밥집이 있기 때무네 제 취향은 아니었다 정도. 저는 프림넣은건가 싶은 탁한 국물이 좋아요.

위에서 보면 더 맑은 국물

그리고 자동차도 아니고 하이브리드 국밥(?)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밖에도 눈에 띄는 신기한 메뉴들이 많습니다.

 

가격

돼지국밥 8천원

보통은 메뉴를 찍어오는데 깜빡했네요.

 

전반적인 인상

국밥집인가 싶은 조용하고 현대적인 분위기와 깔끔함! 하지만 내 취향과는 거리가 많이 먼 .. 다음에는 수백당을 가보기로 하고 다음에 또 갈 것 같진 않아요. 이 동네에서는 제 마음에 드는 국밥집을 왠지 못찾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