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로컬이 가는 식당 1. 부경대 형제돼지국밥
방문자 특징
외지인이 가는 식당이 아니라 현지인이 다니는 식당을 소개합니다. 줄 서는 맛집 찾아가서 왜 먹어?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천 식당하는 글은 아니고 "후기"입니다.
방문 식당
형제돼지국밥
위치
부산 남구 대연동 53-14
경성대 부경대 역에서 10분 안으로 충분히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어요. 지도 보고 찾아 갔는데 블록 한 가운데에 들어가 있어요. 골목 안쪽을 들여다 보면 가게가 있어요! 물통 간판이 보인다면 .. 제대로 찾아온 게 맞읍니다
방문 계기
주변 지도를 켜서 국밥집을 검색해 봤을 때 많이 나오는 집이 두 개가 있습니다. 이 집이랑 수백당!
방문 후기가 많고 평점도 나쁘지 않아서 가까이에 있는 형제돼지국밥을 가게 되었습니다.
분위기
국밥집 방문 후기에 무슨 분위기를 쓰는 무슨 별난 놈이 다 있을까 이런 생각이 드실 것 같아요. 그런데 저는 국밥집인데 좀 세련되었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골목 안에 들여다 봤을 때에도 분명 지도에서는 이쯤인데 뭔가 국밥집스러운 게 안 보이네? 느낌이 들어서 10미터 정도 옆에 더 갈려고 했습니다.
물통 간판도 안 세워놨으면 진짜 주변에 더 살펴 봤을듯
보통 국밥집가면 시골집 느낌의 인테리어인데 별로 그런 느낌이 안와요 ㅋㅋㅋㅋㅋㅋ 테이블 사이 간격도 널찍하고 내부도 조용해요!
수저통 안에도 젓가락이 일회용 포장지 안에 들어있어서 깔끔하다는 느낌을 많이 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서비스
기본 반찬이랑 다대기 등등 전부 셀프입니다.앉은 자리에 태블릿(?)이 있어서 주문을 넣을 수 있습니다. 추천 메뉴도 볼 수 있고 주문해 놓고 추천 메뉴를 읽었네요. 앉은 자리에서 카드 결제를 바로 할 수 있는 것도 편해요. 사람 이름 누르면 그 메뉴 그대로 담기나 싶었는데 그렇진 않더라고요 ㅎㅎ;;
저는 식혜가 있어서 좋았어요! 영수증 리뷰를 하면 현금으로 돌려주네요. 네이버 포인트까지 챙기면 더 이득?
음식
특징적인 점은 맑은 국물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소면이 없어서 아쉽다? 주문태블릿에 추천 메뉴를 정독하는데 '새우젓은 새우 6개!!'이런 게 써져 있습니다. 먹어보니 약간 짜니까 많이 넣지말라는 거였구나..로 느껴질 정도로 제 입맛에는 짰어요.
원래 부산 사람이라면 자기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국밥집이 있기 때무네 제 취향은 아니었다 정도. 저는 프림넣은건가 싶은 탁한 국물이 좋아요.
그리고 자동차도 아니고 하이브리드 국밥(?)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밖에도 눈에 띄는 신기한 메뉴들이 많습니다.
가격
돼지국밥 8천원
보통은 메뉴를 찍어오는데 깜빡했네요.
전반적인 인상
국밥집인가 싶은 조용하고 현대적인 분위기와 깔끔함! 하지만 내 취향과는 거리가 많이 먼 .. 다음에는 수백당을 가보기로 하고 다음에 또 갈 것 같진 않아요. 이 동네에서는 제 마음에 드는 국밥집을 왠지 못찾을 것 같네요..